목회자칼럼

  • 홈 >
  • 목회자 >
  • 목회자칼럼
목회자칼럼
주님의 시선 박영순 2022-07-27
  • 추천 1
  • 댓글 0
  • 조회 193

http://cochrist.kr/bbs/bbsView/66/6119950

오늘의 말씀

 

[17]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18]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19] 그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3:17-19)

 

주제: 주님의 시선

 

당신에게 모든 것이 충만하다면 하나님의 사랑 안에 있다는 증거이며 하나님의 사랑 안에 있을 때는 [9] 여호와의 규례는 확실하여 다 의로우니 [10] 금 곧 많은 정 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며 꿀과 송이 꿀보다 더 달도다(19:9-10)라고 밝혀주신 말씀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는 것을 가장 고귀하고 가치 있는 일로 여깁니다.

그런데 지금보다 더 새롭고 지혜로운 삶을 위해서 아무도 자기를 속이지 말라 너희 중에 누구든지 이 세상에서 지혜 있는 줄로 생각하거든 미련한 자가 되어라 그리하여야 지혜로운 자가 되리라(고전 3:18)라고 말씀해 주신 것은, 삶의 변화가 멈추게 된 원인이 자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말씀에 바로 설 때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16:9)라는 말씀을 해 주신 이유는 하나님을 떠날 때 영이 어두워지며 자기 한계에 묶여 삶이 침체해지기 때문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성공적인 삶을 살았다는 솔로몬이 사람이 해 아래서 수고하는 모든 수고가 자기에게 무엇이 유익한고(1:3)라는 고백을 하게 된 것은, 사람들이 보기에는 성공같이 보여도 그 일이 성경과 일치하지 않을 때 그 결과는 헛되더라는 것입니다.

당신의 영혼이 당신을 향하여 어떤 평가를 하는지요?

당신의 영혼은 당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그 같은 판단을 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자부심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는 말씀에서이탈하여 영적 기능을 상실했다는 증거입니다.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시는 것은 내가 다시 목숨을 얻기 위하여 목숨을 버림이라(10:17) 당신이 말씀에 생명을 걸고 살아갈 때 거룩한 인격의 변화를 받으며 하나님의 자녀 된 특권을 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과 일치하는 일에는 고통이 따르기 때문에 자기를 버리고 희생할 때만 가능하다고’(16:24) 말씀해 주신 것이며 말씀과 일치 할 때 세상에 있는 자기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니라(13:1)라는 말씀을 해 주신 것이며 그 일에 대해서는 주님께서 책임을 지고 지켜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또한 성경과 일치하는 삶에 영적 자부심을 같게 되는 것은 주님께서 그 일을 최상의 가치로 여기시고 관심 있게 바라보시기 때문이며 당신은 그 일로 인해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여 삶에 보람을 느끼며 주님께서는 영광된 당신을 온전한 믿음의 표본으로 삼으실 것입니다.

 

기도: 주님 안에 영광이 있음을 믿습니다.

말씀을 이루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사랑의 증거 박영순 2022.08.03 1 233
다음글 1억 명의 찬양 조영호 2022.06.21 1 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