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섭-큐티나눔

  • 홈 >
  • 목회자 >
  • 김희섭-큐티나눔
김희섭-큐티나눔
모험으로 사는 인생 김희섭 2020-11-2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01

http://cochrist.kr/bbs/bbsView/54/5826162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창세기1:27,28)  

 

“나는 모험을 향한 위대한 충동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이는 특별히 인간에게만 있는 것이며, 영원히 지속될 수 없는 것으로, 조직화라는 따분함을 피하기 위해서는 계속 새로워져야만 하는 것이다. 더 나아가서 나는 모험에 대한 욕구를 하나의 본능으로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충동은 본능의 특성인 보편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울러 억누를 수 없는 힘이 있고, 또 이를 만족시키면 특별한 기쁨이 생겨나기 때문이다.(중략)

나는 이 모험 본능이 인간에게만 있는 특유한 행동을 아주 명확하게 설명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를 인간 행동의 배후에 있는 거대한 추진력이자, 문명과 그 기술적 진보의 원천으로 자주 일컬어지는 자기 보존의 본능만큼이나 중요한 것으로 본다.”

 

스위스출신 정신의학자 폴투르니에의 책 “모험으로 사는 인생”에 나오는 내용이다.  

모험의 본능은 왜 심어주셨을 까?

“충만 하라, 정복하라, 다스리라”는 명령을 지키게 하기 위해서다.

어떻게 모험심 없이 충만하고 정복하고 다스릴 수 있는가?

 “별이 쏟아지는 해변으로 가요~”

어떻게 모험심 없이 별이 쏟아지는 해변으로 갈 수 있는가?

하지만 모험심은 혼자 해변으로 가지 않는다. 그의 절친 “욕심”과 가지!

 

(절친: 완전 친한 친구)    

그래서 둘이 쿵짝이 맞아 밤새 술 마시고 사고 친다.

해변으로 가는 게 문제가 아니다. 모험심도 문제가 아니다.

다만 누구와 가느냐가 문제다!

하나님이 오늘 “충만 하라, 정복하라, 다스리라”는 명령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잘 보라.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말씀하신 것이다.

복이란 뭔가? 복의 근원되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말한다.

즉, 복과 동행해야 한다! 복의 근원되시는 하나님과 동행하며, 오직 하나님의 뜻과 우리의 모험심이 결합 되어야 한다.

우리의 모험심이 새 친구를 사귀어 오직 그분과 더불어 해변으로 간다면 비로소 우리는 “충만 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는” 새 역사의 주인공들이 될 것이다.

우리 중심에서 말씀하시는 그분의 소리를 들어보라. 그분은 우리의 모험에 대한 욕구를 자극하며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말씀하신다.

이 말씀을 따라 모험했던 이들이 모두 성경의 주인공들이며, 역사의 주인공들이었다.

이제는 내 차례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뭐를 원해? 김희섭 2020.12.07 0 130
다음글 “멋지 군(君)”과 “멋진 걸(girl)” 김희섭 2020.11.22 0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