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 홈 >
  • 말씀 >
  • 가정예배
가정예배
은혜를 잊지 맙시다 /시103:1-5 정춘석 2024-12-23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9

http://cochrist.kr/bbs/bbsView/39/6476390

은혜를 잊지 맙시다 /103:1-5

 

 

감사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마치 새의 날개와 같아서 날개 없으면 날아갈 수 없듯이 성도의 삶에 감사가 없으면 그 안에서 믿음이 자랄 수 없고, 감사가 없는 심령 속에 성령도 역사할 수 없고, 하나님의 은혜도 머물러 있을 수가 없습니다. 다 있어도 감사가 없으면 뭔가 부족한 것입니다. 모든 것을 잘하고, 기도도 열심히 하고, 은혜를 풍성히 받았다고 해도 그에게 감사가 없으면 부족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영광을 돌리며 감사를 잊지 말아야 할 이유를 3-5절에서 "저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구속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케 하사 네 청춘으로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라고 하여 우리가 하나님께 마땅히 감사하고 찬양하여야 할 이유를 크게 세 가지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1.사죄의 은총 때문에 하나님께 감사하라.

해결할 수 없었던 죄를 용서해 주셨으니 감사하라는 말씀입니다. 영원히 죽어야 할 죄, 인간의 힘으로는 절대로 해결할 수 없는 죄, 인간의 모든 불행의 원인이 되는 죄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으니 감사하라는 말씀입니다. 죄의 결과는 참으로 무섭습니다. 죄는 인간에게 해산과 땀 흘리는 고통을 비롯하여 질병과 가난과 온갖 불행을 안겨 주었고 결국 죽음에 이르게 했습니다. 죄의 결과는 하나님과의 단절이며 심판 받고 지옥 불 못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 하나님께서 아들을 통하여 그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셨습니다.

 

2.지켜 주심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라.

병도 고쳐주시고 생명도 지켜주시고 순간순간 위험과 난관 속에서도 은혜를 베풀어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순간순간 지켜주심이 없었더라면 오늘의 우리는 없었을 것입니다.

 

3.우리의 소원을 만족케 하여 주셨음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라.

다윗은 자신이 그동안 가졌던 많은 소망과 꿈들이 있었는데 그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졌다고 고백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감사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어떻습니까? 지나온 삶을 더듬어 보십시오. 어린 시절, 학교 다니던 시절, 직장 생활하던 때, 결혼 그리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순간순간 내가 소원하고 기도하던 것 보다 더 좋게 그리고 더 많이 이루어졌음을 고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하는 태도

1. 일상성 속에서 감사합시다.

2. 감사하다고 말합시다.

3. 감사를 키웁시다.

4. 넉넉하게 감사합니다.

5. 쉬지 말고 감사합시다.

6. 하나님께 감사드립시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주님이 주신 것들 /시104:9∼18 정춘석 2024.12.30 0 46
다음글 끊어지지 않는 줄 / 시102:12-22 정춘석 2024.12.16 0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