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 홈 >
  • 말씀 >
  • 가정예배
가정예배
여호와를 찬양하라 /시98: 정춘석 2024-10-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4

http://cochrist.kr/bbs/bbsView/39/6447805

여호와를 찬양하라 /98:

 

 

이 시는 그냥 <미즈몰>()이라고만 했습니다. 아무런 설명도 없이 단지 <미즈몰>이라는 표제어만 붙은 시편은 이 98편 뿐입니다. 그만큼 순수한 시요 순수한 노래라는 뜻이겠지요. <새 노래로 여호와께 찬송하라>(1). 그렇다면 왜 <새 노래>로 여호와를 찬송하라고 했을까요?

 

1.새 노래로 찬양하라

인간의 영혼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깊이 감동되었을 때에는 영혼의 필수적인 응답으로 찬양이 있기 마련입니다. 새 노래로 여호와께 찬양하라 함은 구원받은 자의 노래를 의미합니다. 찬양의 가장 원천적이며 절실한 제목은 구원입니다. 이 구원의 은총은 노래를 부르고 또 불러도 결코 고갈되거나 싫증나지 않는 감격을 안겨주는 기쁨이 되는 영원한 노래입니다. 구원의 감격은 찬양하고 또 찬양해도 항상 감격적인 영원한 노래입니다. 구원의 감격을 노래하는 자가 기뻐하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구원의 감격을 노래하면서 즐거워하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오늘 본문은 바로 이러한 구원의 은혜를 노래하여 그 구원을 날마다 선파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시편의 노래는 여호와께서 행하신 이적의 놀라움과 행적이 어떠한 것인지는 담고 있습니다. 찬양은 단순한 노래가 아니라 하나님의 행적에 대한 선포입니다.

 

2.만민 중에 선포하라

우리는 자기들을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하나님의 아름다운 덕을 찬양으로 선전해야 합니다. 신앙인의 참 모습은 내가 받은 구원의 감격을 기뻐하며 노래하고 즐거워할 뿐 아니라 구원의 메시지를 찬양으로 만방에 증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아름다운 복음의 소식을 노래하는 표정도 중요합니다. 감사와 기쁨과 평안의 표정으로 노래하고 선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에게 평안을 줄 수 있는 표정이 중요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표정에 구원의 메시지를 담아 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3.예물을 가지고 경배하라

경배하라 함은 예배하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돌리고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경배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여호와의 이름이란 하나님의 본질과 속성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따라서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돌리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속성과 본성에 합당한 영광을 돌리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받으시는 것 가운데 예배를 받으시기를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택하신 목적은 예배를 드려서 하나님 영광을 받으시기 위하여 우리를 부르시고 택하여 주신 것입니다.

 

오늘 본문 내용을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하여 생각합니다. 먼저 1-3절은 온 땅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구원과 그 분의 영광과 그 분의 행적을 노래하고 찬양하게 합니다. 4-6절은 세상의 모든 신은 헛것이요, 여호와 하나님만이 천지를 지으신 참 하나님이심을 고백하고 있습니다. 7-9절은 온 땅, 만방의 족속들이 아름답고 거룩한 예물을 가지고 하나님께 경배하고 예배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0-13절은 여호와가 의와 공평으로 통치하시어 사람과 하늘과 땅, 바다와 모든 생물이 기뻐하고 즐거워하리라는 내용입니다. 바로 이것이 하나님이 준비하신 새로운 미래의 장을 열고 행복과 기쁨을 노래하게 될 것이라는 약속이요 축복인 것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다음글 사랑과 미움 /시97: 정춘석 2024.09.30 0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