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 홈 >
  • 말씀 >
  • 가정예배
가정예배
힘 /시 86:1-17 정춘석 2024-06-10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6

http://cochrist.kr/bbs/bbsView/39/6406683

/86:1-17

 

 

시편 86편의 주제도 바로 <>입니다. <내게로 돌이키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주의 여종의 아들을 구원하소서>(16). 누구나 힘이 없으면 죽습니다. 나라도 사회도 개인도 힘이 있어야 살아 남습니다. 우리도 시인처럼 힘을 구해야 합니다. 강건한 삶을 위해, 120세를 산 모세처럼 죽을 때까지도 <눈이 흐리지 아니하고 기력이 쇠하지>(34:7) 않도록 기도해야 옳습니다.

 

 

1.기도의 힘

<여호와여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니 주의 귀를 기울여 내게 응답하소서>(1).

<여호와여 나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내가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소서>(6).

다윗은 누구보다도 기도의 힘을 많이 입은 사람입니다. 기도도 힘 없이는 안 됩니다. 기도의 영이신 성령을 통해 능력을 덧입어야 가능합니다. 기도의 힘을 위해 간구하십시오. 기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힘의 약동을 위해 비십시오. 응답을 받을 때까지 지구력있게 기도할 수 있는 뒷심을 구하십시오. 우리는 항상 뒷심 부족으로 기도생활에 실패합니다. 끝까지 내 기도를 떠받치는 힘은 힘의 원천이신 주님만이 허락하실 수 있습니다.

 

 

2.사랑의 힘

<주는 선하사 사죄하기를 즐거워하시며 주께 부르짖는 자에게 인자하심이 후하심이니이다>(5).

<주여 주는 긍휼히 여기시며 은혜를 베푸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자와 진실이 풍성하신 하나님이시오니>(15).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요일 4:8). 사랑의 본체십니다. 따라서 주님이 베푸시는 사랑의 힘으로 충만하면 우리도 능히 노하기를 더디하며 형제와 이웃들을 긍휼히 여기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사랑의 힘보다 더 크고 위대한 힘은 없습니다. 그래서 <사랑 안에는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는다>(요일 4:18)고 했습니다. 부디 사랑의 힘에 붙잡히시고, 사랑의 힘으로 충만하셔서 사랑의 분신, 사랑의 화신으로 사십시오.

 

 

3.찬양의 힘

<주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민족이 와서 주의 앞에 경배하며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리이다>(9).

<주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송하고 영원토록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오리니>(12).

찬양도 당연히 힘이 있어야 합니다. 찬양의 힘을 기도하십시오. 권세 있는 찬양을 빌어 주의 심금을 울리고 듣는 성도들에게 은혜를 끼치십시오. 힘 있는 찬양은 악령을 물리치고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입니다. 바울과 실라가 빌립보 감옥에서 부른 힘찬 찬양은 지진을 일으키고, 굳게 잠긴 옥문을 열고, 수족에 채워진 족쇄를 다 끌렀습니다. 여호사밧 왕은 유다가 외세에 침공 당했을 때 찬양대를 조직하여 군대 앞에 세우고 <여호와께 감사하세. 그 자비하심이 영원하도다>(대하 20:21)하며 찬양하여 전사에 남을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찬양의 힘을 간구하십시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생명을 회복시키는 하나님/시 87: 정춘석 2024.06.17 0 63
다음글 부흥을 꿈꾸며/시85: 정춘석 2024.05.27 0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