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수요말씀

  • 홈 >
  • 원로목회자 >
  • 박영순-수요말씀
박영순-수요말씀
생명 있는 믿음 박영순 2023-12-06
  • 추천 1
  • 댓글 0
  • 조회 87

http://cochrist.kr/bbs/bbsView/57/6326815

오늘의 말씀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행하여 [2]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3]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4] 몸이 하나요 성령도 한 분이시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니라(4:1-4)

 

주제: 생명 있는 믿음

 

하나님께서 당신의 믿음을 보시고 새로운 삶을 예비하셨기에 부르심에 합당하게 행하라말씀하신 것이며 이는 [21] 아브라함이 그 아들 이삭을 제단에 바칠 때에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냐 [22]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하게 되었느니라(2:21-22)라고 밝혀주신 말씀처럼 성령께서 생각나게 하신 말씀을 실천하여 그 결과를 기대해 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을 삶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16:24)라고 밝혀주신 이유는 자존심을 버리고 희생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안에서 자존감을 가지게 되며 자존감은 삶을 활성화해서 적극적이며 성공적인 삶의 기초가 되게 합니다.

또한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2:3)라는 말씀과 같이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절대적이기에 사람들이 성경을 가까이합니다.

그리고 성경을 삶에 적용하기가 힘든 원인에 대해서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후 4:4)라고 밝혀주신 것은 성경을 삶에 적용하지 못하고 소극적인 삶을 사는 원인은 마귀의 미혹에 빠져서 성경을 통하여 얻어야 할 능력을 상실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안타까운 것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창조 능력을 겨우 3%에서 5%만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성경이 삶의 중심이 될 때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4:13)라고 밝혀주셨는데 성경 중심의 삶은 하나님의 자녀 된 권세와 능력을 발휘하여 삶의 어두움을 물리치고 활기찬 삶을 살게 됩니다.

특히 유의 해야 할 점은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4:15)라는 말씀인데 당신이 말씀을 사랑으로 받아 즐겁게 실천하면 영적 성장이 이룩되며 삶은 더욱 새롭고 활성화된다는 사실입니다.

이 시간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5:10)라고 당부하시는 데 이는 당신에게 기쁨이 될 수 있는 일을 예비해 두셨으니 찾아서 실천해 보라는 것입니다.

그 일을 명령하신 이유는 그 일을 통해 당신이 성령 안에서 신비스럽고 활기 넘치는 삶의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기도: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형상으로서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주님을 영접한 증거 박영순 2023.12.13 1 96
다음글 믿음의 경주 박영순 2023.11.29 1 84